크릴오일을 먹지 않아야 하는 이유

페이지 정보

작성자 VEGAN 작성일20-07-22 10:22

본문

dc625143a94e07aa6bea363c4a267a55_1595380921_9523.jpg
안녕하세요? 그린피스 김미경 캠페이너입니다.
요즘 홈쇼핑 등에서 판매하는 ‘남극 크릴 오일',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검색창에서 ‘크릴 오일’을 검색하면 ‘크릴 오일 식약처’, ‘크릴 오일 부작용’, ‘크릴 오일 부적합’, ‘크릴 오일 회수’, ‘크릴 오일 환불’ 등이 관련 키워드로 함께 뜹니다.
최근 식약처가 시중에 유통되는 크릴 오일 제품 41개를 수거해 검사한 결과, 12개 제품이 부적합 제품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또 식약처는 크릴 오일은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식품이기에 질병 예방이나 치료 효과가 있다는 등의 의학적, 과학적 근거가 없는 허위 과대 광고에 현혹되지 말 것을 당부하기도 했습니다.
만능 건강식품인 것처럼 이야기하는 광고와 다르게, 크릴 오일은 건강에 영향이 없다는 것이죠.
이 크릴 오일이 사실은 대왕 고래의 밥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향재 님에게 헌신적인 사랑으로 새끼를 보호하는 어미 대왕 고래와 남극 크릴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어미 대왕 고래는 임신을 하면 곧 태어날 새끼를 보호하기 위해 수천 km나 떨어진 안전한 열대 지역에서 출산과 양육을 합니다. 하지만 열대 지역은 새끼를 키우기엔 안전하지만 어미 고래에겐 먹을 것이 거의 없습니다. 새끼를 낳고 머무는 동안 어미 고래는 거의 굶은 채로 새끼에게 젖을 먹이며 지냅니다.
어느덧 시간이 흘러 번식지를 떠날 때가 오면 어미 대왕고래는 새끼를 데리고 다시 남극해로 떠납니다. 새끼를 데리고 가느라 이 여정은 매우 길고 느립니다. 장장 5천 km에 이르는 긴 여행은 최대 4개월 동안 지속됩니다. 이 기간 동안 대왕 고래는 마지막 남은 힘까지 모두 소진합니다.
드디어 남극에 도착한 어미와 새끼 대왕 고래는 이제 크릴로 배를 채워야 합니다. 하지만 인간들이 길이만 수십 미터에 달하는 거대한 어선을 남극까지 몰고 와서 최첨단 기술을 갖춘 장비로 크릴을 마구 잡아들이고 있기 때문에, 배고프고 지친 대왕 고래 어미는 또다시 굶어 죽을 위기에 놓이고 맙니다.
그렇다면 위기에 처한 대왕 고래 어미와 새끼를 지켜내기 위해서 우리가 어떤 일들을 할 수 있을까요?

1,건강상의 이유로 오메가3 영양제를 구매하고자 할 때 크릴 대신 아마씨 기름 등 식물성 오메가3 선택하기
2.그린피스 홈페이지에서 ‘크릴’을 검색해 대왕 고래에 대해 더 알아보고 블로그글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기
3.그린피스 해양보호 캠페인에 후원으로 동참하기

그린피스 캠페이너 김미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