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채식주의' 화장품을 찾는다면? 비건 뷰티 브랜드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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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VEGAN 작성일20-05-06 1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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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과 환경은 물론 윤리적 소비까지.. 비건 화장품 

글 : 한송이 여성조선 온라인팀  |  사진(제공) : 브랜드


피부에 안전한 화장품을 찾는다면? 동물을 존중하는 윤리를 기반으로 식물성 원료를 사용하며, 생산에서 유통까지 동물 보호를 기반으로 한 제품인 비건 화장품이 주목받고 있다. 뷰티 브랜드 5개를 소개한다.

 '비건 화장품' 이란 동물을 존중하는 윤리를 기반으로 식물성 원료를 사용하며, 생산에서 유통까지 동물 보호를 기반으로 한 제품을 말한다. 결국 비건화장품 사용은 건강과 환경은 물론 윤리적 소비까지 이끌어 자연과 상생할 수 있는 보다 적극적인 선택이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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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동물권’, ‘환경 보호’, ‘건강’이 세계적 문제로 떠오르는 등 중요한 가치로 여겨지며 이를 지키기 위한 ‘비건 라이프’가 주목받고 있는 것. 유럽연합(EU)은 이미 2013년부터 동물실험을 진행한 화장품판매를 금지시켰으며 미국 캘리포니아주는 동물실험화장품을 시장에서 퇴출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국내도 마찬가지. 성분을 100%공개하며 식물성 자연유래 성분만을 사용해 안전하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돕는다. 이에 5개의 비건 브랜드를 소개한다.



1. 분코 BOON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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느리고 건강하게, '분코'가 생각하는 화학제품의 본질이다.

가볍게 여겨졌던 생활 속 화학제품을 정직하고 진지한 태도로 대하는 패밀리 홈케어 브랜드라고 말한다. 전성분을 100% 공개하며, 암을 유발하는 화학물질과 환경호르몬 유발 패키지를 사용하지 않는다. 동물실험을 반대하고, 식물원료를 사용한 비건 제품이다. 천연항균 기능이 있는 안전한 레몬티트리오일, 자몽추출물, 병풀추출물, 민감한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 해주는 식물에서 추출한 천연유래 계면활성제, 심신 안정에 도움을 주는 순수 에센셜 오일을 사용한 천연 향,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는 해바라기씨 오일, 마카다미아씨 오일, 알로에베라잎가루 등 100% 식물에서 얻어진 무독성의 안전한 베이스, 천연 점증제만을 사용한다.


 

2. 아워글래스 HOURGLA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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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워글래스'는 화장품 전문가 카리사 제인스가 지난 2004년 론칭한 메이크업 브랜드로 절제된 감각에 친환경 성분만을 사용하는 '비건'을 모토로 해 미국은 물론 유럽, 아시아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색조 전문 브랜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2018년 출시한 미국 비건 지향 화장품 브랜드 아워글래스는 이미 실적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실제로 아워글래스의 지난해 면세점 매출은 전년 대비 90% 신장한 것. 중국은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화장품 브랜드에는 수입을 위한 위생허가를 내주지 않기 때문에 비건 화장품을 원하는 중국 소비자들의 수요가 한국 면세점으로 몰렸기 때문이다. 현재 제품 90% 이상이 비건 화장품이며 아워글래스는 2020년까지 전 제품을 비건 화장품으로 대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3. 로고나 LOGO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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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고나'는 인체에 유해한 화학성분이 들어가지 않은 화장품, 판매목적이 아닌 피부의 건강와 지구환경에 기여하는 철학과 원칙, 사명을 가지고 있다. 화학성분 0%로 45년 전통 독일 유기농 화장품

으로 1968년 친환경 제품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시작했다. 허브 농원 초원에서 재취한 꽃과 식물에서 원료를 수확한다. 자연에서 재취한 자연 유래 식물성 오일과 왁스만을 사용해 만들며 합성 화학원료, 유해화학 성분을 넣지 않는다. 향료 또한 합성 화학 향료가 아닌 자연 에센셜 오일만을 더한다. 동물실험 역시 없다. 더불어 원료 품질 관리와 품질 향상을 위한 자체 추출 시스템을 운영해 신뢰성을 높인다.


 

4. 디어달리아 DEAR DAHL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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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표적인 국내 비건 뷰티 브랜드 ‘디어달리아'는 달리아 꽃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브랜드다. 모든 라인이 100% 비건 제품으로 자연유래 성분만을 고집하며 8가지 유해성분 없는 안전하고 자연 친화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항산화 효능이 입증된 달리아꽃추출물을 모든 제품에 포함하며 동물성 원료 및 동물 실험을 반대하고 윤리적인 제품 개발에 전념한다고 말한다. 특히 그 동안 스킨케어 아이템이 주를 이루던 비건 뷰티의 한계를 벗어나 색조 화장품으로 영역을 넓혀 국내 비건 뷰티 시장을 이끌어 가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5. 아로마티카 AROMATIC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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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로마티카’는 식물 에센스에 기반을 둔다. 어려서부터 건조하고 예민한 피부로 고생했던 한 남성이 허브와 식물 본연의 아로마테라피를 접한 후, 유해한 원료를 몰아내기 위해 안전하고 효과적인 원료를 직접 수입해 화장품을 만들며 브랜드는 탄생했다. 국내 제조 브랜드 최초로 미국 EWG VERIFIED™ 인증을 획득하며 식물성 원료 및 유기농 원료를 사용해 친환경 비건 뷰티의 가치를 반영한 ‘착한 가치 소비’를 지향하고 있다. 치유의 지혜가 담긴 아로마테라피에 바탕을 두고 피부, 몸, 마음의 건강과 균형 그리고 조화를 이루고자 한다. 생명 존중과 환경 보호를 위하는 진정성을 바탕으로 몸에 가장 안전한 원료인 식물 에센스 기반의 원료만을 사용한다.


여성조선